우리마을교육나눔
우리마을교육나눔

미디어소식

[국제일보][21.05.06] 대구 남구 이천동 폭력예방 교육, 소통과 배려를 배우다.

2021.08.04



 



대구광역시 남구 이천동 우리마을 교육나눔사업 추진위원회(위원장 최영은)는 관내 영선초등학교와 연계 사업으로 2년째 배려와 소통을 몸으로 익히는 폭력예방 체험활동을 펼쳤다.

지난 23일, 30일 2주간 영선초등학교 6학년 전학생 60여명은 신체를 통해 분노를 인식하고 자신의 분노를 안전하게 다루는 방법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 대상으로 프로그램 전·후 2번의 설문조사를 실시 한 결과 자신의 감정을 조절할 수 있는 전략이 있다는 문항에 대해서 전략이 없다는 응답이 사전 19명에서 10명으로 줄었으며, 자신을 소중하게 생각한다는 문항에 대해서는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는다는 응답이 사전 10명에서 5명으로 줄었다.

최영은 이천동 추진위원장은 “이번 ‘폭력예방 교육, 소통과 배려를 배우다’ 프로그램을 통해 영선초등학교 청소년들이 한 뼘 더 심리적 성장을 이루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코로나19로 심신이 지친 이천동 청소년들이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국제뉴스(http://www.gukjenews.com) 

원문링크 - 대구 남구 이천동 우리마을 교육나눔사업 < 사회 < 대구 < 전국 < 기사본문 - 국제뉴스 (gukj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