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마을교육나눔
우리마을교육나눔

미디어소식

[국제뉴스][19.04.23.] 대구시 동구 불로봉무동 청소년 봉사단 함께 걸음 발대식

2019.04.24


 
▲ 사진제공=동구청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우리마을교육나눔 불로봉무동 추진위원회(위원장 소영성)는 지난 주말 대구 불로봉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참가청소년 및 내빈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봉사단 '함께 걸음' 발대식을 개최했다.


청소년 봉사단 '함께 걸음'은 우리마을교육나눔 불로봉무동 추진위원회를 중심으로 동촌종합사회복지관, 불로중학교·불로초등학교·해서초등 학교 학생 30여 명으로 구성됐다.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마을 주민들과 소통을 통해 마을을 이해하며 자연스러운 나눔 실천 앞장서 나갈 할 예정이다.

우리마을교육나눔 사업은 마을주민들의 자율적 참여를 바탕으로 지역자원 등을 활용하여 청소년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지역주민과 청소년 간에 소통과 교류를 통해 인성제고와 세대 간 차이를 해소하면서 공동체의식을 회복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이명숙 불로봉무동장은 "앞으로도 지역청소년들이 마을 안에서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출처 : 국제뉴스

원본링크 : ​http://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1063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