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마을교육나눔
우리마을교육나눔

미디어소식

[경상매일신문][19.11.11.] 대구 효목2동, 우리마을 교육나눔 마을 축제

2019.11.12


↑↑ 효목2동 우리마을 교육나눔 마을 축제 행사 장면 -대구동구청- ⓒ 경상매일신문

[경상매일신문=조필국기자]대구 동구 효목2동 우리마을 교육나눔 효목2동추진위원회에서 지난 9일 대구효목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우리마을 교육나눔 효목2동 마을축제-제1회 가자! 소목골로~ 놀자! 신나게~'를 개최했다.

행사는 올해 처음으로 추진위원회가 구성돼 운영 중인 효목2동 우리마을 교육나눔 사업의 일환이며, 이날 행사에는 주민자치위원장, 효목초등학교장 등 지역 유관기관장 , 마을주민과 청소년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효목초등학교 국악관현악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효목초등학교 방과후 방송댄스부 공연, 먹거리 부스, 독서창의활동 부스 등 20개의 다양한 부스체험으로 성황리에 운영됐다.

우지민 효목2동 교육나눔 추진위원장은 “처음하는 행사라 미흡하지만, 우리 청소년들이 신나게 놀고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었음을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했다.

이원준 효목2동장은 “효목동에서 처음으로 마을주민과 함께하는 축제를 개최하게 됨을 기쁘게 생각하며, 이를 통해, 지역주민과 청소년들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마을 축제의 장으로 매년 개최토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 경상매일신문

원본링크 : http://www.ksmnews.co.kr/default/index_view_page.php?idx=270731&part_idx=2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