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마을교육나눔
우리마을교육나눔

미디어소식

[경상매일신문][19.10.29.] 달성군, 비슬 청소년어울림축제

2019.10.30


ⓒ 경상매일신문  대구달성군이 '제3회 비슬청소년어울림축제'를 개최했다.   대구달성군 제공

[경상매일신문=김영식기자]대구달성군은 지난 26일 우리마을 교육나눔 유가읍과 우리마을 교육나눔 현풍읍이 지역청소년과 지역주민의 화합을 위해 현풍읍 포산공원에서 ‘제3회 비슬청소년어울림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아동·청소년과 지역주민 1천500여 명이 참여했다. 유가읍, 현풍읍 초·중학교 페이스페인팅, 로봇코딩, 맥청회 캐리커쳐 부스, 먹거리 부스 등 16개의 체험부스 운영, 청소년프리마켓, 초·중학교 청소년 15팀의 다채로운 공연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 달성소방서의 소방안전이동차량 등의 청소년들의 안전의식을 다지는 유익한 프로그램도 진행해 성공적인 페스티벌 개최에 힘을 보탰다.

한편 우리마을 교육나눔은 기관단체 및 학부모 등 인적자원의 자율적 참여를 바탕으로 한 마을 중심의 사업이다. 지역자원(주민센터, 학교, 복지관 등)을 활용해 지역주민과 청소년 간의 소통과 교류를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마을의 공동체 의식을 회복하고자하는 사업이다.


출처 : 경상매일신문

원본링크 : http://www.ksmnews.co.kr/default/index_view_page.php?idx=268956&part_idx=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