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마을교육나눔
우리마을교육나눔

미디어소식

[국제뉴스][19.10.28.] 대구시 서구 평리6동, '제3회 별이 빛나는 밤에' 개최

2019.10.29


 
▲ 사진제공=서구청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 서구 평리6동행정복지센터(동장 권민성)는 지난 26일(토) 오후 6시부터 서평초등학교 강당에서 "제3회 별이 빛나는 밤에"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우리마을교육나눔 평리6동추진위원회(위원장 임은숙)에서 2017년 평리6동 교육나눔 첫 해부터 함께 한 프로그램으로 가족 간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시작된 것으로 벌써 3회가 되었다.


1부 공연으로 평리6동자치센터프로그램 수강생들의 난타공연, 교육나눔 방송댄스 팀의 방탄소년단 댄스, 서평초 플롯동아리 학생들의 플롯연주 펼쳐졌으며, 2부는 참여한 가족들이 함께 모여서 식사를 하며 이야기꽃을 피웠다. 식사 후 3부 신발던지기, 접시뒤집기, 스피드퀴즈, 신문지위에 올라가기 게 임은 가족 간 소통뿐만 아니라, 이웃 가족들과도 어울려 소통할 수 있는 시간으로 이어졌다.


임은숙 위원장은 "이번 행사는 마을의 주요 관련 기관이 모두 참여한 행사로 '온 마을이 우리 아이를 키운다'는 평리6동교육나눔의 공동체 의식을 몸소 보여준 행사였다"고 말했다.


우리마을교육나눔 평리6동추진위원회는 7명의 청소년위원을 포함한 24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서평초등학교(교장 이미경)와 함께 ▲아침밥 먹기 캠페인 ▲우리동네 교통안전지킴이 ▲어비이날 어르신께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 우리마을 벽화꾸미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출처 : 국제뉴스

원본링크 : http://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1911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