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마을교육나눔
우리마을교육나눔

미디어소식

[경상매일신문][21.09.06] 대구 안심3동 우리마을 교육나눔 추진위, ‘다 같이 돌자, 연밭 한 바퀴’ 진행

2021.09.09



조필국 기자 / gsm333@hanmail.net입력 : 2021년 09월 06일
↑↑ 비대면 마을탐방‘다 같이 돌자, 연밭 한 바퀴’인증 사진
강동초 5학년 정하욱 학생 가정

[경상매일신문=조필국기자]대구 동구 안심3동 우리마을 교육나눔 추진위원회가 지난 달 28일부터 5일까지 ‘다 같이 돌자, 연밭 한 바퀴’를 진행했다.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비대면 마을탐방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가족별로 진행됐으며, 총 35가족 12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반야월 연꽃단지를 찾아 지역 대표 자원인 ‘연’을 이해하고, 가족 간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박창성 안심3동 우리마을 교육나눔 추진위원장은 “비대면으로 마을탐방 행사를 개최하게 돼 아쉬움이 있지만, 사전 신청이 마감되는 등 주민호응이 높았다. 청소년과 가족이 마을안에서 함께하는 체험을 자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권용일 안심3동장은 “마을 우수 자원을 활용하여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청소년들의 심신을 가족과 함께 달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앞으로 마을과 청소년이 함께 성장하는 프로그램 발굴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원문링크  대구 안심3동 우리마을 교육나눔 추진위, ‘다 같이 돌자, 연밭 한 바퀴’ 진행 - 경상매일신문 (ksm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