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마을교육나눔
우리마을교육나눔

미디어소식

[북대구신문][21.07.18] 관문동추진위원회.. 청소년 진로직업 체험행사

2021.08.06


관문동/태전1동

우리마을교육나눔 관문동추진위원회.. 청소년 진로직업 체험행사

우리마을교육나눔 관문동추진위원회에는 지난 10일 청소년을 위한 진로직업 체험행사를 가졌다.

이날은 청소년들의 연령에 맞게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초저는 과학마술체험(서희스타힐스 6단지) 초고는 CSI과학수사(천년나무 1단지)

중등은 쇼콜라티에(주민센터)를 미래인재교육원의 전문강사와 함께 체험할 수 있었다.

 

우1.jpg

 

우2.jpg

 

우3.jpg

 

우4.jpg

 

우5.jpg


김규원(초2)학생은 마술을 직접경험해보니 신기하고 재미 있었다, 김우진(초6)학생은 처음해보는 체험이고 과학범죄수사를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알게 되었다, 김명훈(중1)학생은 쇼콜라티에라는 직업을 알게 되었고 초콜릿을 만들면서 색다른 경험을 해보아서 재미 있었다며 다양한 소감들을 이야기 했다.

이에, 학부모들은 가까운 곳에서 직업체험을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해준 우리마을 교육나눔에 감사하고, 다음 프로그램이 벌써 기대된다고 말했다.


현편, 사수동은 관문동주민센터 금호분소가 있지만, 마땅한 회의실과 청소년들이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이 없어 늘 고민이다. 관문동추진위원회는 주민들과 각 아파트 입주자대표위원회, 금호지구주민협의회의 도움으로 아파트마다 돌아가며 활동할 것이다 라고 했다.

 

북대구 팔공인터넷신문 김복희 기자


 

원문링크 : 우리마을교육나눔 관문동추진위원회.. 청소년 진로직업 체험행사 > 뉴스 | 북대구팔공인터넷신문 - PGI (pgi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