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마을교육나눔
우리마을교육나눔

미디어소식

[국제뉴스][21.07.04] 수성구 지산2동 우리마을 교육나눔,

2021.08.04



 





우리마을 교육나눔 지산2동 추진위원회(위원장 성유정)는 지난 1일 용지초등학교 5학년 청소년 147명을 대상으로 ‘마을사랑 에코백 디자이너’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5학년 실과 수업과 연계한 환경보호 및 마을 사랑을 실천하는 활동이다. 학생들이 에코백에 지산2동의 대표적 재래시장인 목련시장을 직접 디자인했다.

목련시장의 상징인 목련 꽃과 환경 보호 메시지가 담긴 에코백 작품은 지난 2일부터 교내에 전시돼 모든 학생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에코백을 만든 한 청소년은 “학교와 가까운 곳에 있었지만 제대로 목련시장을 알아본 것이 처음이었다”며 “나만의 에코백에 표현할 수 있어서 즐거웠다”고 말했다.

성유정 위원장은 “청소년들의 작품에 마을을 생각하고 사랑하는 마음이 느껴져서 뭉클했다”며 “우리마을 교육나눔 취지와 꼭 맞는 프로그램을 추진할 수 있어서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우리마을 교육나눔은 ‘함께 돌보고 배우는 마을교육공동체’를 구축하는 사업으로, 올해 수성구는 8개 마을에 사업을 추진 중이다. ‘찾아가는 사업 설명회’도 진행하고 있으며, 관련 문의는 수성구청 교육지원과로 하면 된다.

출처 : 국제뉴스(http://www.gukjenews.com) 

원문링크 : 대구시 수성구 지산2동 우리마을 교육나눔, "에코백을 디자인하다" < 사회 < 대구 < 전국 < 기사본문 - 국제뉴스 (gukj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