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마을교육나눔
우리마을교육나눔

미디어소식

[경상매일신문][21.06.22] 대구 대명6동 우리마을 교육나눔사업, 재능기부 통한 체험 부스 운영

2021.08.04




 대구 남구청은 대명6동 우리마을 교육나눔사업의 일환으로, 꿈을 키우기 위해 응원이 필요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지난달 11일부터 지난 15일까지 주1회씩 총6회에 걸쳐 꿈을 키우는 시간과 재능기부를 통한 체험 부스 및 전시회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 활동은 올해 초 지역네트워크 소그룹회의 통해 우리 마을에 어떤 가정환경의 청소년들이 많은지? 청소년들의 현 상황은 어떤지? 청소년들에게 어떤 도움이 필요한지? 마을에서 어른들이 무엇을 도와줄 수 있을지? 등을 고민하다 기획된 활동이다. 사실 청소년들이 혼자만의 힘으로 꿈을 생각하고 알아가고 준비한다는 건 매우 어려운 일이다. 하지만 우리 마을에서 우리 마을의 어른들이 조금만 도와준다면 쉬워지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서 시작돼 1회 꿈 씨앗 심기, 2회 소망의 꽃 만들기, 3회 꿈 친구 구름 물고기 만들기, 4회 행복한 우리집 만들기, 5회 빛나는 꿈저금통 만들기, 6회 체험 부스 운영을 통한 재능 나눔 및 전시회로 진행했다.

임윤정 추진위원은 "사춘기 청소년과 갱년기 학부모가 서로 소통하려면 많은 어려움이 있었는데 구름 물고기를 활용해 자신의 현재 감정을 전달하고 소통의 도구로 사용한다면 매우 유용할 것 같다"고 말했다.

김종지 대명6동 추진위원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우리마을 청소년들이 우리 마을에서 자신의 꿈 씨앗을 심고 자신의 꿈을 키워가는 시작이 됐길 바라며, 앞으로도 대명6동 청소년들이 꿈을 이뤄가는 행복한 마을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원문링크 : 대구 대명6동 우리마을 교육나눔사업, 재능기부 통한 체험 부스 운영 - 경상매일신문 (ksm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