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마을교육나눔
우리마을교육나눔

미디어소식

[대경일보][21.06.21] 대구 남구 이천동 “한복 우수성 방향제로 만들어 알려요”

2021.08.04




 




대구 남구는 이천동 우리마을 교육나눔 사업 일환으로 언택트 시대에 걸맞은 비대면 한복방향제 키트를 활용해 한복의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6월 한 달동안 이천동에 거주하거나 이천동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청소년이 있는 30가족은 온라인으로 신청·접수하고 키트를 배부 받아 가족과 2개를 만들어 1개를 기부하는 형식으로 진행한다.

과정 중에 꼭 지켜야 할 미션은 제작과정, 결과 인증샷, 활동후기 등을 밴드에 남기는 것이다.

특히 마을 내 한복연구가를 찾아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중국의 문화 동북공정 논란에 대한 견해를 듣고 청소년들의 경각심을 일깨우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이번 활동은 중국과 민감한 사안에 대한 언급과 동시에 중국의 고구려사 왜곡에 대한 문제의식을 고취시킨다는 점이 여느 활동과는 차별화된 부분이다.

이천동 우리마을 교육나눔 추진위원회는 순차적으로 한복 한 벌을 만들고 나면 짜투리천이 얼마나 나오는지, 이러한 짜투리천을 활용한 자원재활용의 영역까지 확대된 프로그램도 기획하고 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한복 키트 제작·나눔은 이천동에 있는 마을 자원을 활용한 활동으로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우리나라 고유의 옷인 한복의 멋과 우수성을 알릴 뿐만 아니라 나아가 나눔에 대한 보람을 함께 느끼게 해준 진정한 우리마을 교육나눔 사업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출처 : 대경일보(http://www.dkilbo.com) 

원문링크 : 대구 남구 이천동 “한복 우수성 방향제로 만들어 알려요” < 대구 < 지역뉴스 < 기사본문 - 대경일보 (dk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