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마을교육나눔
우리마을교육나눔

마을소식

[교육지원] 현풍·유가·논공읍 추진위원회 역량강화 워크숍

2020.11.04


안녕하세요. 공동체디자인연구소 청소년 지원센터 이유 연구원입니다! ♫꒰・◡・๑꒱ 


우리마을교육나눔에서는 매년 추진위원 분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모여 진행하기 어려워, "찾아가는 워크숍"이라는 이름으로

우리마을교육나눔이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마을에 직접 찾아가 추진위원 분들을 만나뵙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찾아가는 워크숍을 진행하면서 좋은 건 다양한 마을 별 특색을 알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저희 사무실에서는 조금(많이) 멀리 있는 달성군에도 방문할 수 있었는데요.

도심과는 조금 다른 분위기, 무엇보다 넓은 공간에서 진행할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그럼 지난 10월 28일 현풍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된 현풍읍, 논공읍, 유가읍 통합 워크샵을 사진으로 보여드릴게요!

















 


퍼실리테이션으로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풀어내는 방법을 즐겁게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추진위원 분들의 관심사나 눈높이에 맞춰 재밌게 교육을 진행해주신 퍼실리테이터 지명희 선생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열심히 얘기 나눠 주신 우리 현풍, 유가, 논공읍 추진위원 분들께도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계속해서 찾아가는 워크숍으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