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마을교육나눔
우리마을교육나눔

마을소식

[동구 동촌동] 동촌에서 꿈 찾기! 비대면 진로탐색: 송편 만들기

2020.10.08


긴 연휴가 끝나고, 벌써 바람이 쌀쌀해져 가을이 물씬 느껴집니다. 

다들 추석은 어떻게 보내셨나요? 오랜만의 긴 연휴였지만 코로나19로 인해 가족이나 친척을 보기도 어려웠는데요.

이럴 때일 수록 집안에서 할 수 있는 활동들이 중요한 시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동촌동은 올 추석 연휴를 맞이하여 <동촌에서 꿈 찾기! 송편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하여, 송편 만들기 재료를 나누어주고 마을의 직업인과 연계하여 영상 수업으로 집에서 따라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수업에 앞서! 추석에는 왜 송편을 먹을까요? 라는 궁금증도 짧은 만화로 설명해주셨습니다. (๑˃̵ᴗ˂̵)و ♡



역사적 지식도 기억할 수 있어 더욱 유익한 시간이었을 것 같은데요!

참가자들의 따뜻한 후기도 같이 보실까요?




쑥가루를 넣고 다양한 모양으로 만들었네요! 온가족이 함께 맛나게 먹은 경험이 소중한 것 같아요




세 가지 색을 넣어 만들었네요! 귀여운 별이나 감모양 등이 새로워요





형제가 함께 할머니, 할아버지와 송편을 만든 가정도 있었어요! 아주 즐거운 시간이었을 것 같지요?





 

커다란 찜기에 송편을 찌는 모습까지 보여 주셨어요!

참가 청소년의 생생한 표정이 인상적이었는데 초상권을 위해 살짝 가렸습니다  ꈍ .̮ ꈍ✿ 




이동이 제한되어서 조금은 답답할 수도 있는 추석 연휴였지만, 동촌동 우리마을교육나눔 사업은 현명하게 보낸 것 같아요!

지역 내 직업에 대한 이해와 체험은 물론 여러 세대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프로그램이지 않았나 싶네요.


가족과 함께 송편을 빚으며 도란도란 보호자 세대의 추억들을 공유하고 청소년들이 함께 공감할 수 있었을 것 같아요.

여러분에게는 이런 추억이 있으신가요?! 궁금하네요.


앞으로도 이런 좋은 경험을 많이 나누는 우리마을교육나눔이 되었으면 하네요.  ٩꒰。•◡•。꒱۶ 

그럼 또 즐거운 소식으로 만나요.




더 많은 활동 소식은 밴드에서 둘러보세요!


[동촌동 우리마을교육나눔 밴드 둘러보기] 

https://band.us/band/76029646